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E-book 리더기(크레마S) 구매 및 사용 후기

by 페펭 2022. 3. 21.
반응형

E-book 리더기 '크레마S'

 

E-book 리더기(크레마S) 구매 계기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은 E-book 리더기 구매를 고려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주변에 E-book 리더기가 아직 많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면 각자의 이유로 구매를 망설이고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스마트폰이나 패드를 이용해서 전자책을 읽곤 했지만 늘 3가지 문제점에 부딪쳤다.

 

1. 아이패드는 너무 크고 무거웠고, 스마트폰은 너무 작고 방해 요소가 많았다.(카톡, 전화 등)
2. 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책을 보면 블루라이트 해제를 하더라도 눈이 침침해지곤 했다.
3. 종이책의 질감을 포기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이유로 전자책을 읽지 않고 늘 종이책만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종이책 역시 문제점이 없진 않았다.

가장 큰 문제는 단연코 '휴대성'일 것이다.

 

책 자체의 무게는 얼마 되지 않지만 그것이 가방에 들어가는 순간 어깨가 아파오고, 부피도 커진다.

그리고 나는 책을 하나 잡고 쭉 읽기보다는 이 책 저 책을 번갈아가면서 읽곤 한다.

그러다 보니 가방에 책이 두 권씩 들어가는 경우도 있었다.

또 책은 펼쳐서 봐야 하기 때문에 누워서 볼때는 물론 앉아서 볼 때도 손으로 들고 있기 어려웠다.

 

그러던 중 E-book 리더를 사용하는 지인으로부터 크레마S를 추천받았고,

내 생각보다 가격은 비쌌지만...(가격 때문에 한 이틀 고민했다.)

일단 좋다길래 yes24를 통해 구매했다.

 

E-book 리더기(크레마S)의 특징

난 다른 E-book 리더기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하지 못하겠다.

대신 처음으로 전자책 리더기를 사용하면 느낌 특징(장점 3개, 단점 3개)에 대해 써보려 한다.

 

우선 장점 3가지.

1. 진짜 가볍다. 왜 사람들이 패드 대신 리더기를 사용하는지 알게 되었다. 게다가 사이즈도 스마트폰보다는 크고 화면비율도 적절해서 한 손에 들고 읽기 편하다.
2. 눈이 아프지 않다. 패드로 어두운 곳에서 전자책을 읽으면 블루라이트 차단을 하고 밝기를 낮춰도 눈이 아팠는데 E-book 리더기는 잉크 액정(?)이란 것을 사용했다는데 정말 종이를 보는 느낌과 유사하다.
3. 사생활 보호가 된다 ㅋㅋㅋ 사실 책을 읽을 때 내가 읽고 있는 책이 뭔지 남들에게 보이는 것이 괜히 민망할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소설보다는 인문학, 경영, 경제 관련 서적을 읽을 때 그랬다. 그런데 E-book 리더기는 내가 읽고 있는 책이 뭔지 남들이 알 턱이 없어서 좋다. 진짜 좋다.

 

다음으로 단점 3가지.

1. 반응이 느리다. 만약 아이패드나 스마트폰 같은 빠릿빠릿한 반응을 생각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터치했을 때 반응도 느리고 잔상도 약간씩 생긴다.
2. 보고 싶은 책이 없을 수 있다. 크레마S를 사면서 받은 무료 6개월 yes24 북클럽 쿠폰을 사용 중인데, 내가 보고 싶은 책이 없을 때가 꽤 있다. 밀리의 서재도 사용하고 있지만 거기에도 없는 것이 있다.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종이책을 사야 한다.
3. 종이책의 느낌을 따라갈 수 없다. E-book 리더기는 편의성에 집중한 만큼 종이책 질감과 따뜻한 느낌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E-book 리더기를 사려는 사람들에게

결론부터 말하자면 적극 추천한다.

내 돈 주고 산 물건 중 가장 삶의 질을 높여준 물건 Top 5에 들어간다.

 

그전까지 난 전자책에 대해 꽤 회의적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E-book 리더기를 사용해보고 관점이 바뀌었다.

분명 단점도 존재하지만 장점이 단점을 압도적으로 찍어 누른다.

위에 말한 장점 외에도 정말 수많은 장점이 존재한다.

 

특히 난 책 보면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를 수첩에 적어놓거나 책에 줄을 긋곤 하는데

E-book 리더기에서는 메모와 하이라이트 기능 모두 지원해준다.

게다가 내가 그렇게 표시해둔 것을 한 번에 볼 수도 있고 그게 책 어디에 있는지도 쉽게 볼 수 있다.. (정말 만족스러운 기능..)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지만 책을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웠다면.

적극적으로 E-book 리더기 구매를 추천한다.

 

크레마S 전자책 실행 모습

반응형

댓글